2025년 마케팅 트렌드는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어느 때보다 더욱 소비자 행동의 변화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주요 트렌드를 살펴보면, 초개인화 마케팅 :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마다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초개인화 마케팅이 더 정교해지는 거죠. 개별 고객의 과거 구매 이력, 검색 패턴, 선호도 등을 분석해 실시간으로 개인 맞춤형 메시지와 프로모션을 전달하는 방식이 중요해지겠네요. 생성 AI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 : AI 생성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고품질의 AI 콘텐츠 제작이 수월해졌어요. 텍스트, 이미지는 물론 영상까지 AI로 제작이 가능해지면서 브랜드는 빠르고 저렴하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죠.인터랙티브 경험 중심의 메타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