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악보와 묵상

이 세상의 부요함보다(Better than Life) 악보와 묵상

하늘아래태양 2023. 3. 3. 22:17

"이 세상의 부요함보다 이 세상의 좋은 친구보다 나의 꿈을 이루는 것보다 더 귀한 분". 이 세상의 부요함보다 찬양을 처음 접하게 된 건 힐송의 Hope Live 워십음반이었다. 당시 최고의 워십팀 힐송 워십(Hillsong Worship)이 2003년 여름에 2개의 CD에 18곡을 담아냈다. 첫 번째 CD의 첫 번째 곡이 Better Than Life(이 세상의 부요함보다)이다. 그 이듬해에는 예수전도단 캠퍼스워십 2집 음반의 첫 번째 곡으로 번안되어 실렸다.

 
제대를 하고 복학을 앞두고 있던 나는 기독교서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었다. 그때만 해도 기독교서점이 활발하게 영업하고 있던 때였다. 기독교서점에서 알바를 하면서 가장 큰 유익은 새로운 찬양음반을 접하는 것과 따끈따끈한 신간 서적을 훑어볼 수 있다는 거였다. 알바인생 5개월 동안 내 인생에서 가장 많은 신앙서적을 읽었던 것 같다. 진 에드워드, 맥스 루케이도, 이재철 목사님, 강준민 목사님의 도서를 비롯해 삼일교회 전OO의 책은 베스트셀러의 인기를 구가했다. 나아가 힐송워십과 여성 예배인도자 달렌 첵(Darlen Zschech)의 인기는 전 세계적이었다. 우리나라에도 방문해 올림픽공원에서 워십콘서트를 진행했을 때 참석했던 기억이 난다.
몇 년 전에 조금은 충격적인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이 곡을 만들었던 힐송의 워십리더 마티 샘슨(Marty Sampson)이 신앙에 회의를 느끼고 있다는 기사였다. 나의 20대에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친 워십곡이었는데 참으로 아이러니했다. 이 노래를 만든 이는 이 노래를 떠났지만 나는 이 노래의 가사처럼 살고자 20년 동안 이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밤하늘의 별은 내 눈에 보이지 않을 때에도 여전히 빛나고 있다. 주님도 그러하시다.


힐송 Hope 음반에서 전주가 시작되며 수많은 이들의 함성과 함께 연주되는 어쿠스틱한 기타의 강렬함과 캠퍼스워십 속에서 '주님은 우리의 전부이십니다. 주님의 우리의 사랑이십니다!' 라고 고백하는 예배인도자의 외침 속에... 여전히 나를 붙잡고 계시는 주님을 느끼게 된다.
마티 샘슨은 그동안 자신이 경험했던 신앙의 갈등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써 내려가며 맨 마지막 문장을 이렇게 마무리했다. "Let the rain fall, the sun will come up tommorrow." 
다시금 그에게 주님의 빛이 비치길... 주님을 묵상하며 기도하는 밤이다.

 
그런데 다니엘은 왕의 음식과 왕의 포도주로 자신을 더럽히지 않겠다고 마음먹고, 환관장에게 왕실 음식을 먹지 않게 해달라고 청했다.(다니엘 1장 8절, 메시지성경)
다니엘은 뜻을 정하여 왕의 음식과 그가 마시는 포도주로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하고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도록 환관장에게 구하니(다니엘 1장 8절, 개역개정)

이 세상의 부요함보다(Better than Life) 가사 묵상

이 세상의 부요함보다 이 세상의 좋은 친구보다
나의 꿈을 이루는 것보다 더 귀한 분
Better than the riches of this world
Better than the sound of my friend's voices
Better than the biggest dreams of my heart
And that's just the start

필요한 모든 것을 다 얻고 내가 원한 삶을 사는 것보다
어느 누구의 그 사랑보다 귀한 분
Better than getting what I say I need
Better than living the life that I want to
Better than the love anyone could give
Your love is

붙드소서 주님 나를 놓지마소서
You hold me now in Your arms
And never let me go

내 영혼 비추시고 내게 생명 주신 주님
주의 사랑 너무 커 나의 맘 드려 주께
You Oh Lord make the sun shine
And the moon light in the night sky
You give me breath and all Your love
I give my heart to You because

주님만 영원히 사랑해 나의 사랑 멈추지 않으리
주님만 영원히 사랑해 나의 사랑 멈추지 않으리
I can't stop falling in love with You
I'll never stop falling in love with You
I can't stop falling in love with You
I'll never stop falling in love with You

 

이 세상의 부요함보다 악보

 

이 세상의 부요함보다(Better Than Life) · 예수전도단 캠퍼스워십 2집

 

Better Than Life · Hillsong Worshi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