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는 나의 힘이요

오늘의 기도 삼일절 나라를 위한 기도

하늘아래태양 2023. 3. 1. 00:00

우리 민족의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3월 1일은 104년 전 우리 조상들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여 대한의 독립을 외쳤던 삼일절입니다. 일제의 총칼 앞에서도 나라와 민족을 위해 독립을 선언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대한독립만세를 외쳤습니다. 어두움이 빛을 가렸던 시대에 나라를 되찾기 위해 무명한 이들이 거리로 나왔습니다. 자유를 향한 그날의 함성이 우리나라를 여기까지 이끌었음을 보게 됩니다. 

두렴 없이 대한독립만세를 외쳤던 우리 민족의 얼과 정신이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드러나게 하시옵소서. 이름 없이 빛도 없이 희생한 이들이 있었기에 오늘 우리는 우리의 언어를 자유롭게 사용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나라의 독립을 위해 자신의 목숨조차 아끼지 않았던 수많은 영웅의 발자취를 돌아봅니다. 그 누구도 앞장서지 않을 때 오직 나라를 위해 자신의 생명과 가족을 외면하면서까지 대한의 독립을 완성해 갔던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을 잊지 않겠습니다. 

한국광복군 서명문 태극기


지금도 친일파 후손들은 부유하게 잘살고 있는 반면 독립운동가 후손들은 생계가 어려운 현실 속에 맞닿아 있습니다. 정직하고 부지런하며 옳게 살았던 이들의 후손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실제적이고 물질적인 도움이 그들에게 향하도록 정부와 단체 그리고 각 개인의 마음을 움직여 주시옵소서.

점점 더 개인화가 되어가며 나만의 행복과 이기로 변질되어가고 공동체라는 단어가 상실되어 가는 세상 속에서 공동체를 생각하는 소중한 마음과 정신을 가슴속에 품게 하시옵소서.

남과 북으로 분단되어 한 치 앞도 보장해줄 수 없는 순간의 평화 앞에서도 남북통일을 꿈꿉니다. 한민족을 다시금 이루게 하시며 민주적으로 발전할 원동력을 허락해 주시옵소서. 74세의 나이에도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룬다'는 유지필성(有志必成)의 각오로 붓을 들었던 김구 선생의 정신을 받들어 후손들이 평화통일을 이룰 수 있도록 역사해 주시옵소서.

우리의 역사가 주님의 섭리 안에 있음을 바로 인식하며 지혜롭게 살아가길 원합니다.

모든 인류의 죄를 지시고 십자가 구원을 이루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