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는 나의 힘이요

오늘의 기도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위한 중보기도

하늘아래태양 2023. 2. 8. 08:52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오늘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위해 기도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지난 2월 6일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강력한 지진이 발생해 수천 명이 사망하고 수만 명이 다쳤습니다. 더 이상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붙잡아 주시옵소서. 가족을 잃고 슬픔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로해 주시고, 아픔을 딛고 다시 웃을 수 있는 날이 오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악천후와 계속되는 여진으로 구조작업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는데 생존자들의 구조가 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오늘 한 사람의 생존자라도 더 구조할 수 있도록 정부와 현장 책임자들의 마음을 움직여 주시고, 구조대원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사상자들을 구할 수 있도록 그들에게 용기와 힘을 주시옵소서.

국제사회의 지원이 급하게 필요한 때입니다.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응원하며 도울 수 있도록 모두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기적의 소식들이 곳곳에서 들려오도록 역사해 주시옵소서.

특히 지진피해를 입은 시리아 지역은 장기간 내전으로 내전을 피해 피난 온 피난민이 거주하는 지역입니다. 취약한 사회기반이 무너지며 특히 여성과 어린이들이 큰 고통으로 시달리게 되었습니다. 긍휼히 여겨 주시옵소서. 하루아침에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이들에게 필요한 먹을 것과 생필품이 제때에 공급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자연재해 앞에 인간의 덧없음을 고백합니다. 갑작스런 사고와 사건 앞에 우리는 이 일이 왜 일어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온 우주와 인류를 창조하시고 크신 뜻대로 일하시는 하나님의 섭리 앞에 그저 무릎을 꿇습니다.

하나님만이 우리 삶의 주관자 되시며 우리의 도움이십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이 하루도 겸손하게 살아가게 하시옵소서.

우리의 피난처가 되시며 환난 중에 힘과 도움이 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