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및 의료계 소식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병원 도착한 환자 알려준다!

하늘아래태양 2023. 2. 10. 08:37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환자가 병원에 도착하면 진료과와 검사실에 환자가 도착했음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행하는 병원이 있습니다. 충북대병원이 최근 외래환자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환자 도착 알림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합니다.

 

 

몸이 불편해서 진료를 보러 오는 환자는 보통 병원에 도착하면 원무 수납창구를 방문해 진료비 수납(접수)을 합니다. 수납이 끝나면 해당 진료과로 방문해 외래간호사에게 환자 본인이 방문했음을 확인합니다. 채혈, 엑스레이, MRI 등 검사가 필요하면 검사실을 방문했다가 진료실 앞에서 대기 후 진료를 보는 순서입니다.

환자 도착 알림은 환자가 병원에서 도착해서 카카오톡 알림톡의 도착 확인 버튼을 누르면 환자의 도착 여부가 외래 진료과와 검사실로 전달이 된다고 합니다. 진료 전에 검사가 필요하면 검사실과 예약시간을, 검사가 없으면 진료실과 시간을 발송해 준다고 합니다. 카카오톡과 키오스크를 통해서도 사용이 가능하고요.

 

환자 도착 알림 서비스가 잘 정착되면 병원방문에 따른 번거로운 절차와 환자의 대기시간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의료서비스 관련 다양한 앱과 솔루션이 개발되고 있는데 이는 의료서비스 패러다임의 전환을 요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