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악보와 묵상

믿음이 없이는(히즈윌) 악보와 묵상

하늘아래태양 2023. 3. 23. 14:50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고된 수고도 다 헛될 뿐이라
믿음이 없어서 무너진 삶의 모든 자리에 다시 주님을 기다립니다.

'믿음이 없이는' 찬양은 2017년에 발매된 히즈윌(Hiswill)의 5집 <믿음이 필요해>에 수록되어 있는 곡으로 5집의 타이틀 곡입니다. 히즈윌은 작곡가 장진숙 님과 강지은, 김동욱, 조서연, 조성범 님 등의 보컬로 이루어진 팀이죠.

이 곡의 송스토리를 찾아봤더니 장진숙 님이 작년에 국민일보와 인터뷰한 내용이 있었네요.

이 곡을 만들던 2016년은 첫 아이를 낳고 산후 우울증이 온 시기였다. 하나님을 찾기보다 시간 나면 쉬고만 싶었고 예배에 대한 사모함도 사라졌던 때였다. 그래도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소명을 생각하며 아이가 잠든 새벽에 일어나 어두운 방에서 곡을 쓰기 시작했다. 내가 잃어버린 믿음에 대해 솔직하게 써 내려갔는데 이런 고백도 주님이 사용하시고 많은 영혼을 살리신다는 것을 알게 됐다.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 하나니/ 주를 찾는 자 반드시 만나리/ 믿음이 없어서 무너진 삶의 모든 자리에/ 다시 주님을 기다립니다.” 곡의 가사처럼 하나님을 다시 만나기 위해 새벽부터 몸부림친 나를 하나님이 회복시켜 주셨다.
(출처 : 국민일보 https://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273417&code=23111311&cp=nv)

 

이 세상을 살아갈 때 지금 당장 내 앞의 현실과 문제로 인해 주님 묵상하기를 놓치는 경우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성공과 물질 그리고 풍요를 좇아 나의 생각이나 지식, 경험을 앞세워 살다가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현실 앞에 금방 좌절하게 됩니다.  지속되면 믿음을 잃어버리기도 합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히브리서 11장 6절을 통해 믿음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믿음이 없이면 주님을 찾을 수도 없으며 주님께 다가갈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주님이 살아계시다는 믿음을 가지고 주님을 찾게 될 때에 주님은 우리를 만나주십니다. 우리를 사랑해 주시고 축복해 주십니다. 우리가 어떠한 삶의 구렁텅이에 빠져 있더라도 반드시 건져내 주십니다. 꽉 막혀있는 담벼락 앞에 서있지만, 믿음으로 반응할 때에 문제의 벽을 허물어트리고 확 트인 길로 인도해 주실 주님을 묵상하며 찬양합니다!

믿음을 떠나서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릴 수 없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하나님께 나아가려는 사람은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과, 하나님께서 자기를 찾는 이들에게 기꺼이 응답하신다는 것을 믿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It's impossibe to please God apart from faith. And why? Because anyone who wants to approach God must believe both that be exists and that he cares enough to respond to those who seek him. (메시지성경 히브리서 11장 6절)

 

믿음이 없이는 가사 묵상

주님 제 마음이 너무 둔해서
주님을 볼 수 없습니다
이 땅에 속하여 이 땅만 보다가
주님 손을 놓쳤습니다
나는 나그네로 왔는데
왜 주저앉게 되었나
나는 청지기인데
언제부터 내 삶의 주인이 되어 버렸나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고된 수고도 다 헛될 뿐이라
믿음이 없어서 무너진 삶의 모든 자리에
다시 주님을 기다립니다

주님 제 마음이 너무 둔해서
주님을 볼 수 없습니다
이 땅에 속하여 이 땅만 보다가
주님 손을 놓쳤습니다
나는 나그네로 왔는데 왜
주저앉게 되었나
나는 청지기인데
언제부터 내 삶의 주인이 되어 버렸나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고된 수고도 다 헛될 뿐이라
믿음이 없어서 무너진 삶의 모든 자리에
다시 주님을 기다립니다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주를 찾는 자 반드시 만나리
믿음이 없어서 무너진
삶의 모든 자리에
다시 주님을 기다립니다
다시 주님을 기다립니다
다시 주님을 기다립니다

 

히즈윌 5집 '믿음이 없이는'&nbsp; 악보

 

유튜브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Y0Uiss0-ukc, 히즈윌 5집 '믿음이 없이는' (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