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독서목록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가 알려주는 티스토리 운영 팁!

하늘아래태양 2023. 2. 14. 23:23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는 설치형 블로그인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는 내게 수익형 블로그로 구축할 수 있는 팁을 알려주었다. 광고수익의 기본도구라 할 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광고승인을 받는 방법,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 있고 시행착오도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그동안 잘 몰랐던 티스토리를 보다 잘 운영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었다. 저품질 블로그에 관한 7가지 조언은 두고두고 기억해야 할 내용이다.

 

키워드를 선정할때는 네이버를 기준으로 검색량이나 노출영역을 비교검토하는 전략을 활용해야 한다. 키워드 검색결과에 대한 데이터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 검색광고시스템, 블랙키위, 키워드마스터 등의 사용법에 대해서도 잘 설명해주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수익 구조 모식도

 

월별 관심 키워드를 참고하면 월별로 어떤 키워드로 포스팅해야 할지 인사이트를 준다. 이밖에도 교육 관련, 각종 양식 관련, IT 또는 스마트폰 관련, 생활관심사 관련, 건강 관련 키워드 등도 알려준다. 

 

저자인 안동수(풍요) 님께서 알려주는 상위노출에 기여하는 3요소① 포스팅이 담고 있는 콘텐츠의 양 ② 포스팅 내 체류시간 ③ 블로그가 가지고 있는 전체 포스팅 개수라고 설명해 준다. 

 

유튜브 운영과 관련해서도 여러 가지 팀을 알려주는데 나는 유튜브를 운영하지 않아서 그냥 스킵했다.

이 책을 통해서 생각보다 훨씬 많은 이들이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등을 이용해 제2, 제3의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다는 거에 새삼 놀라지 않을 수가 없다. 마치 나만 우물 안 개구리였다는 생각이 들었다. 글을 쓰는 게 아직 많이 어렵고 부족하지만 나만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해 내야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반응형